세상에는 여러 믿지 못할 일들이 벌어진다고 듣긴 들었었다그러니까비과학적인 일들이를 테면 귀신이라든가아니면 염력이나 독심술을 쓰는 초능력자라든가외계인이라든가아니다외계인은 아닌가아무튼지금 중요한 건 그게 아니니까 대충 넘어가자아무튼그러니까. TV를 통해뉴스를 통해혹은 인터넷을 통해태형도 심심치 않게 그런 얘기들을 접했었다타임머신의 개발이 사실은 이미 성공했는데 국가에서 사용을 막고 있다거나, 15년 동안 실종됐었는데 15년 후에 다시 찾은 사람을 보니 하나도 늙지 않았다거나그런 거태형은 그런 인터넷 글들을 읽으며 몇 번은 신기해하고몇 번은 주작이라며 투덜거렸었다그러나 그런 글들을 한 번도 진지하게 읽어 본 적은 없었다말하자면신기해했든투덜거렸든어떤 경우에도 인터넷에 널린 그런 글들은 태형에게 그냥 심심풀이 땅콩에 불과했다는 것이다다시 말하자면그런 일이 실제로 일어나리라고는꿈에도정말 죽었다 깨어나도 상상하지 못했었다는 뜻이다그것도 태형제 자신에게.

 


여긴 어디…….”

 


그러나 태형은 지금 제 눈을 의심했다나 뭐 하다가… 이렇게 됐지태형은 눈을 끔벅였다한 숨 낮잠을 자고 일어나 보니 시야에 들어오는 것은 익숙한 천장이 아니었다나무로 만들어진 대들보높은 천장우리 집이 이렇게 한옥 느낌이 났었나태형이 멍하니 생각하다 눈을 빠르게 두 번 깜박였다아니 이게 무슨 소리야태형은 후다닥 제 몸을 일으켰다그리고 저도 모르게 입을 벌렸다태형의 시야에 들어찬 것은 제가 몇 분 전 잠이 들었던 익숙한 제 방의 풍경이 아니었다화려하게 장식된 병풍금실로 수놓아진 이불넓은 방과 창호지를 뚫고 들어오는 햇살이 풍경은그러니까.

 


사극?”

 


그래태형이 즐겨 보곤 했던 사극 드라마 안에서나 볼 수 있었던 풍경이었다태형은 멍하니 눈을 깜박였다나 아직 꿈꾸고 있나태형은 제 볼을 살짝 잡아 늘렸다통증이 느껴졌다꿈이 아니다이번에 태형은 제 뺨을 살짝 때렸다아프다꿈이 아니다태형은 제 볼을 꼬집고 때리다가문득 제가 입고 있는 옷이 과하게 무겁고 바스락거린다는 것을 깨달았다그리고 제 옷을 보기 위해 시선을 아래로 내린 순간태형은 끄어어하는 이상한 소리를 내지를 수밖에 없었다제가 지금 입고 있는 옷은몇 분 전 태형이 입고 잠들었던 후드와 청바지가 아니었다그러니까 태형이 지금 입고 있는 옷 역시사극에서나 볼 법한치렁치렁하고 화려한 금실이 수놓아진딱 봐도 비싸 보이는 고급 원단의 한복이었다아니한복?! !? 내가?! 태형은 눈을 깜박였다.

문제는 그것뿐만이 아니었다태형은 제가 입고 있는 한복을 펄럭여 봤다없다밑에가그러니까태형이 지금 입고 있는 옷은 그냥 한복이 아니었다태형은 지금 치마를 입고 있었다아니 왜?! 태형은 다시 한 번 제 뺨을 쳤다아팠다그리고 잠시 후태형은 입을 벌렸다그리고,

 


이게 뭐야아!!!!!!!!!!!!!!!!!!!!!!!!!!”

 


소리질렀다아주 크게.

 


조선 로맨스

 


마마왜 그러십!”

뭐야누구세요!! 뭐야!!”

 


태형은 제 팔을 X자로 포개 몸을 가리며 여전히 소리를 꽥꽥 질러댔다태형이 지른 소리에 놀란 눈을 하고 장지문을 열어젖힌역시나 한복을 입고 있는 여자들은 그런 태형을 보고 눈을 끔벅였다마마그러나 태형의 심장은 갑자기 쳐들어온 그 여자들로 인해 더더욱 빨리 뛰고 있었다이게 다 뭐야뭐야뭐야?! 왜 갑자기 어디서 막 튀어나오는 거야?! 태형이 뒷걸음질을 치다 제 치맛자락을 밟고 뒤로 엉덩방아를 찧었다그러자 멀찍이 서서 당황스러운 눈으로 태형을 쳐다보고 있던 여자들은 태형이 미처 뭐라고 할 새도 없이 한꺼번에 우르르 몰려왔다.

 


마마괜찮으십니까!”

아니잠깐만요.”

혹 좋지 않은 꿈을 꾸셨습니,”

아니지금 뭐 하는 거예요?!”

 


자신을 부축해 일으키려는 여자들의 손에 붙들려 버둥거리던 태형이 제 팔을 조심스레 붙들고 있는 여자를 붙잡고 물었다서프라이즈드라마아니내가 배우도 아닌데 무슨 드라마야그럼 뭐생일 기념 몰래카메라무슨 말을 갖다 붙여도 말이 되지 않았다연예인도 아니고한낱 일개 대학생인 자신을 이렇게까지 큰 스케일로 몰래카메라를 한다는 게 말이나 되느냔 말이다. (그리고 생일도 아니었다.) 게다가 분명 태형은 자신의 자취방에서 잠들어 있었다한 번 잠들면 누가 업어 가도 모를 만큼 곤히 자긴 하지만누군가 자신을 들어다 옮기고 옷을 벗기고 이렇게 척 봐도 복잡해 보이는 옷을 입혀다 눕힐 때까지 잠에서 깨지 못할 정도는 아니었다하나부터 열까지 상식적으로 설명되지 않는 것 투성이다태형은 입을 다물질 못했다그러나 태형이 쳐다본 궁녀는 되려 영문을 모르겠다는 표정을 지었다.

 


마마를 부축해 드리고 있사옵니다.”

아니그게 아니라여긴 어디에요?! 왜 제가 여기 있어요?!”

마마께서 오수(午睡)에 들고 싶다 하셔서 막 이부자리를 준비해 드린 참이었습니다그러니 이곳은 교태전마마의 침소입니다마마…….”

교태전이요?!”

 


태형은 제 기억을 더듬었다워낙 오래 전이라 제대로 기억이 나진 않지만교태전어딘가 익숙한 단어였다고등학교 역사 시간에 들어 봤던 것 같은데태형이 여전히 입을 벌린 채 여자를 쳐다봤다경복궁강녕전교태전가만교태전그거 왕비의 침실 아니야?

문득 떠오른 생각에 태형이 다시 눈을 크게 키웠다그러고 보니뭔가 이상했다아무리 역사 쪽에 무지한 태형이라지만태형도 여태껏 살면서 보고 들은 것이 있었다그리고 한 가지 확실한 것은적어도 태형이 여태까지 봐 왔던 드라마에서 남자가 이런 치렁치렁하고 화려한 치마를 입고 있었던 적은 없었다남자가몰래카메라든드라마든예능이 됐든뭐가 됐든 간에 남자한테 이런 치렁치렁한 한복을 입혀 놓다니이게 무슨그러나 제 팔을 붙든 여자는 여전히 당황스러운 표정을 짓고 있었다마마태형은 간신히 입을 다물었다머릿속이 복잡했다아니이게 다 무슨…….

 


이거 그러니까예능 같은 거예요몰래카메라일반인 대상으로 하는?”

마마무슨 말씀이신지…….”

 


태형은 당황스러운 표정의 여자를 보고 다시 한 번 손을 들어 제 뺨을 쳤다그러자 제 팔을 붙들고 있던 여자들의 얼굴이 한꺼번에 놀람으로 물들었다.

 


꿈은 아닌데.”

마마!!!!”

어어왜 이래요?!”

마마이러시면 안 되옵니다……이럴 때일수록 마음을 굳건히 하셔야지요화무십일홍(花無十日紅)이라 하였으니 전하께서도 곧 희빈에게서 마음이 뜨실 겁니다.”

아니,”

게다가 곧 합방 기일이 다가오지 않습니까대전 상궁이 기일 중의 기일이라 하였으니 필히 그 날에 회임을 하시어…….”

회임?!?!”

 


태형의 눈이 더 이상 커다래질 수 없을 정도로 커다래졌다목소리 또한 크고 높았다태형의 목소리에 놀란 듯여자 또한 뒤로 주춤 물러섰다태형이 여자의 두 팔을 덥석 잡았다여자가 히끅하고 딸꾹질을 하는 소리가 들렸으나 태형은 지금 그런 것에까지 신경을 쓸 겨를이 없었다회임이라니회임이라니임신 말하는 거 아닌가?!

 


임신이요?!”

마마그 날에 꼭 회임을 하시어 튼튼한 원자 아기씨를

아니남자

 


가 어떻게 임신을 해요하고 따져 물으려던 태형의 입이 한 순간 일자로 다물어졌다순간 문득 떠오른 생각 때문이었다혹시 이게 실제 상황이라면그러니까정말 말도 안 되지만꿈도 아니고 몰래카메라나예능 같은 것도 아니라면정말 제가… 타임 워프를 해서 조선시대에 떡 떨궈진 것이라면그리고 설마 지금 제 자신이

 


내가 누구죠?”

?”

내가 누구냐 물었습니다.”

 


태형이 제가 할 수 있는 한 최대한 목소리를 내리깔고언젠가 봤던 사극 안에서의 말투를 어설프게 따라하며 물었다호랑이 굴에 물려가도 정신만 차리면 산다 했다아직까지도 미친 듯이 뛰는 심장과 복잡한 머릿속을 가다듬으며 태형이 더듬더듬 물었다혹시 이 상황을 누군가가 아주 작은 소형 카메라로 다 찍고 있고카메라 너머 상황실에서 지금 제 모습을 보며 킬킬대고 있다 하더라도혹시나라도만에 하나라도 이 상황이 예능이 아니라 다큐라면태형은 정신을 차려야 했다.

 


마마께서는…….”

…….”

 


꿀꺽태형은 침을 삼켰다태형은 가만히 눈을 깜박이며 여자의 입이 열리기만을 기다렸다여자의 눈에 살짝 의아함이 스치더니이내 입이 천천히 열렸다그리고그 여자의 입에서 나온 소리에태형은 제 귀를 의심할 수밖에 없었다.

 


주상 전하의 어진 배필이시자조선의 하나뿐인 국모이신,”

…….”

한성왕후이시지요.”



미친 거 아니야?




 


 



' > 조선 로맨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선 로맨스 05  (0) 2018.04.27
조선 로맨스 04  (0) 2018.04.20
조선 로맨스 03  (1) 2018.04.13
조선 로맨스 02  (0) 2018.04.13
조선 로맨스 01  (0) 2018.04.13

+ Recent posts